칸코레 음악이 이렇게 갓음악일 줄이야.


이글루스나 다른 한국 커뮤니티를 보면 여전히 오랜시간이 지났는데도 활약하고 계시는 프로매국노 분들이 보이시죠. (웃음)

절대 비꼬는 거 아닙니다. 애초에 일본 문물을 좋아하는 걸로 따지면 저도 여러 제독님들 보다 덜하진 않을거기 때문에.

잡담은 그만하고 오늘은 유튜브에서 찾은 칸코레 갓 어레인지 (이미지) 앨범 "波が涙になって" (파도가 눈물이 되어) 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앨범도 스토리가 있는거 같은데, 제가 설명같은건 못봐서 자세힌 모르겠다만 트랙의 순서를 보시면 칸무스가 굉침해서 -> 심해 서함이 되어서 -> 전쟁을 하다가 기억을 찾게되는 (하지만 굉침당한다) 그런 스토리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01.深海 ~Abyssal~

02.誕生 ~Awake~

03.母港 ~Home Port~

04.工廠 ~Arsenal~

05.出陣 ~Sortie~

06.戦闘 ~Surface Battle~

07.夜戦 ~Night Battle~

08.決戦 ~Decisive Battle~

09.轟沈 ~Sinking~
동인음악 좋죠. 코믹 마켓 한번 열때마다 동인지 보다 더 기대되는 건 동인앨범 아니겠습니까? 문제는 너무나 많은 압도적인 다수가 동방 관련 음악이고 그 중에서도 맘에 드는거 찾는게 하늘에 별따기라는게 문제긴 합니다만... (예전엔 성검전설이나 파이널 판타지 관련도 꽤 나온거 같은데) 근 몇년간은 동방, 그것도 테크노 계통만 주구장창 나와서 회의감마저 드는게 최근 일본 동인 음악 서클들의 행태죠. 


참고로 전 칸코레 안하기 때문에 원곡에 대해서 전혀 모르다가 C89치고 유튜브에서 막 돌리다가 들은겁니다. 맨처음에 듣고 전 에이스 컴뱃 듣는줄 알았어요 (....)

서클도 완전 처음보는 데다가 이런 스타일의 음악을 코믹마켓에서 듣는건 진짜 전 처음인듯합니다. 제가 C74때부터 챙겨 들었는데 진짜 처음인듯. 이 앨범이 왠만한 정식 게임 OST 뺨치고 저먼 서플렉스, 다리 후리기에 이어 정수리에 사커킥 먹이는 수준이에요. 어레인지 한 사람이 샘플링 사용이 무슨 신급인듯.

우선 들어보시죠.





2번 트랙 -탄생 -Awake-

귀에 오르가즘을 느끼면 이런 느낌일듯 (...)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유명한 트레일러 전문 작곡가 집단 Two Steps from hell이 만들었다고 구라까도 전 믿었을 겁니다. Epic!






5번 트랙 -출진 ~sortie~

시바 에이스 컴뱃7의 격납고 음악이 맘에 안들면 이걸로 바꿔야 할듯. 전쟁 직전의 군대에서나 느껴지는 (웃음) 비장미가 눈에 그려지는 듯한 음악입니다. 진짜 좋은 음악이란 건, 제 생각엔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그림이 그려지는게 정말 좋은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OST에선 정말 그수준까지 가면 바랄게 없죠. 






8번 트랙 -결전 -decisive battle-

와 그냥 쩔어. 시바. 쩐다 쩔어. 무려 11분 38초 짜리.

초반의 박력있는 북소리와 남성 코러스로 시작하다가 중반부에 피아노 솔로로 이어지면서 여성 성우의 나레이션, 대미는 오케스트라로 마무리.






9번 트랙 -굉침 -sinking-

제목만 봐도 알수 있는, 이 앨범의 마지막 음악입니다. 설명 필요있나요. 칸무스에 애정 있는 분이라면 듣기 힘든 곡일지도.




그래서 도대체 원곡은 얼마나 쩔까 하고 들어보니까 나쁘진 않은데 스케일이 느껴지지가 않네요 (...) 원곡이래봤자 3,6,9트랙만 있는거 같고 나머지는 오리지널 같지만 내가 겜을 안해봐서 그것까진 모르겠고 잘 아시는 분이 설명해 주시겠지 (...) 

오래간만에 이런 신급 동인 앨범을 들어서 참으로 감동이었습니다. 동인들 쩔어어어어어 앞으로도 이런거 자주 내주세요오오오오오


덧글

  • 금린어 2016/01/20 11:54 # 답글

    칸코레 자체가 클라이언트 설치가 따로 없는 웹게임이다보니 인게임 일러스트도 그렇고 원본 자체의 화질 음질은 열악한 편입니다. 가끔 나오는 음반(저는 요쪽은 관심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에서 나오는 어레인지 버전이 진국이죠 ㅎㅎ

    그나저나 함대출진은 소티라고 안하는데... 사전 찾아가며 '있어보이는 1단어' 찾느라 고생했을 제작팀의 열악함이 느껴져서 유사업무를 하는 입장에서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ㅠㅠ
  • 쿠로시키 2016/01/20 15:49 #

    제가 동인 앨범들을 좀 여러번 들어봤는데 이런 퀄리티는 쉽게 못만나더군요.

    칸코레 애니메이션 OST도 상당히 괜찮아서 놀랐습니다.
  • 하냥 2016/01/20 13:46 # 답글

    28개월차 프로매국노입니다만 원곡이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솔직히 아예 다른게임 OST 같아요 (...)
  • 쿠로시키 2016/01/20 15:47 #

    그런가요? 설마하니 아예 새로 작곡했나 (...)
  • 무명병사 2016/02/23 04:43 # 답글

    진수부에 착임한지 2년이 되어가지만 이런 음악은 들은 적이 없는데요. (...)
    무섭도다 동인앨범.
  • 쿠로시키 2016/02/23 09:14 #

    무섭도다 동인앨범. 위의 분이 하는 말도 그렇고 그냥 자기 자신이 만든 이미지 앨범인듯.
댓글 입력 영역